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8월 5일 / 로마서 10:16-21 / 왜 복음을 받아들이지 못하는가?

by navigators 2022. 8. 7.
728x90
반응형

A. 본문 읽기

“[16]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이 다 복음을 받아들인 것은 아닙니다. 이사야가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주님, 우리가 전한 것을 누가 믿었습니까?” [17] 따라서 믿음은 말씀을 듣는 것에서 얻게 되고, 말씀 듣는 것은 그리스도의 말씀을 통해서 얻게 됩니다.

[18] 그러면 내가 묻겠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복음을 들어 본 적이 없단 말입니까? 아닙니다. 그들은 분명히 들었습니다. “그들의 소리가 온 땅에 퍼졌고, 그들의 말이 땅 끝까지 이르렀다”라고 성경에 기록되었습니다.

[19] 내가 다시 묻겠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알아듣지 못했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먼저, 모세가 한 말을 들어 봅시다. “내가 내 백성이 아닌 사람으로 너희를 시기하게 만들겠고, 깨달음이 둔한 백성으로 너희를 화나게 하겠다.”
[20] 또 이사야는 담대하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를 찾지 않던 사람들에게 내가 만나 주고 나를 구하지 않던 사람들에게 내가 나타났다.”


[21] 그러나 이스라엘에 관해 하나님께서는 “복종하지 않고 거역하는 백성을 향해 나는 하루 종일 내 손을 내밀었다” 고 말씀하셨습니다.” (롬 10:16~21, 쉬운성경)

 


B. 본문 해설

 이스라엘 백성들은 믿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듣지 못함입니까? 아닙니다. 이미 이스라엘에는 복음이 많이 선포되었습니다. 그러면 몰라서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습니까? 아닙니다. 이미 구약시대부터 모세와 이사야를 통해 이방 백성들에게도 여호와께서 임재해 주실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몰라서가 아닙니다.



C. 기도와 적용

 하나님의 복음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하여 주십시오. 세상의 작은 이익을 위해 복음을 버리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주님의 기쁜 소식인 복음을 온전히 받아들여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728x90
반응형

댓글